독일 지멘스 보청기 관악점 프리미엄 센터
스타일

다양한 보청기 스타일


보청기는 스타일이 다양합니다.
보청기는 착용하는 위치에 따라 분류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보청기는 귓속에 삽입하여 착용하거나 귀 뒤에 걸어 착용할 수 있습니다.

  • ITE(In the ear)는 “귓속형”을 일컫는 약어입니다. ITE는 “맞춤형” 보청기로도 불리는데 이는 개개인의 귀 모양에 맞춤으로 제작되기 때문입니다.
  • BTE(Behind the ear)는 “귀걸이형”을 일컫는 약어입니다.

귓속형(ITE):

귓속형 (ITE) 보청기는 경도에서 고도 난청에 적합한 스타일입니다. 귓속형 보청기는 완전히 귀 속으로 삽입이되며 착용자의 귓본을 기준으로 제작됩니다. 오른쪽의 그림은 외이도 내에 완전하게 삽입되는 고막형(CIC) 타입으로 외관상 보청기가 잘 드러나지 않습니다.

Nitro-micon_custom-family_123px.jpg


귀걸이형(BTE):

귀걸이형(BTE)은 중도에서 심도 난청까지 착용이 가능한 보청기입니다. 귀걸이형 타입은 다양한 사이즈와 스타일의 보청기가 있으며, 대부분이 방향성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어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말소리를 잘 들을 수 있습니다.

귀걸이형은 귀에 삽입하는 이어몰드의 형태에 따라 오픈과 클로즈로 나뉠 수 있습니다. 이 중 클로즈는 이어몰드가 외이도를 거의 채우는 형태를 말합니다.

귀걸이형 보청기는 여러 난청 정도와 형태에 맞게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수동형 보청기는 고출력이면서 합리적인 가격대의 보청기입니다. 또한 크기가 좀 더 크기 때문에 보청기 관리가 간편합니다.

이어몰드는 보청기를 귀에 연결시켜주며 착용자 개개인에 맞춤으로 제작됩니다. 이어몰드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소리를 고막으로 전달하는 것이며, 동시에 귀 뒤로 걸어서 착용한 보청기의 위치를 고정시켜줍니다. 또한 외이도를 막아 피드백의 발생을 줄여줍니다.

Aquaris-micon_EH_123px1.jpg


오픈형 귀걸이(Open Fit BTE):

오픈형 귀걸이 보청기는 보청기와 연결하는 소리를 전달해주는 이어몰드 대신 가는 튜브와 이어팁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타입은 외이도에 습기가 차는 것을 예방하며, 착용시 답답하지 않고 편안합니다. 또한 자연스러운 음질이 장점이나 모든 난청에 적합하지는 않습니다.

Motion-micon_SX-LT_123px.jpg


RIC형 (RIC):

RIC 오픈형의 보청기는 위에서 언급된 오픈형 귀걸이형과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귀걸이형 보청기와는 달리 리시버가 외이도에 위치하며, 가는 튜브내 와이어가 리시버와 보청기를 연결하여줍니다. 리시버가 보청기 외부에 위치하기 때문에 보청기 크기가 매우 작으며 가볍고 눈에 잘 띄지 않습니다.

 

Pure-micon_123px.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