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지멘스 보청기 관악점 프리미엄 센터
유소아 보청기 관리

유소아 보청기의 관리

 

아이들은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기를 원합니다. 여러분의 자녀에게 친구들과 함께 안심하고 달리고 놀고 운동해도 괜찮다고 말씀해주십시오. 그러나 이와 함께 습기, 먼지, 땀과 같이 일상 생활에서 보청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들에 대해 아이에게 잘 알려주십시오.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보청기의 수명에 영향을 주는 문제들을 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여러분은 나이 어린 자녀가 사용하는 보청기 배터리의 평균 수명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어린 아이는 배터리가 다 됐다고 말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boys-huddle_276px.jpg

 

스테토셋을 이용하면 부모나 보호자가 보청기의 청취 성능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스테토셋은 의사가 사용하는 청진기와 비슷하게 생긴 도구입니다. 사용법은 먼저 보청기에 달린 후크를 스테토셋의 튜브와 연결합니다. 그리고 스테토셋을 귀에 대고 말을 합니다. 이 때 이어피스를 통해 여러분 자신의 목소리가 들려야 정상입니다. 찢어지는 소리나 그 외 부자연스러운 소리가 들리는 경우 보청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보청기 전문가를 방문하여 보청기에 대한 검사를 받고 필요 시 수리를 받아야 합니다.

 

보청기 성능에 문제를 일으키는 대표적인 원인 중 하나는 바로 과도한 습기입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이어몰드, 튜브, 후크 등을 검사하여 습기나 먼지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어몰드에 쌓인 귀지도 보청기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전문가는 여러분과 여러분의 자녀에게 부드러운 티슈나 천을 이용하여 보청기를 검사하고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줄 것입니다.

 

배터리 교체

오늘날 보청기는 대부분 아연공기 배터리를 사용하며 이 배터리 역시 다른 배터리와 마찬가지로 양극과 음극을 갖고 있습니다. 새 아연공기 배터리에 붙어 있는 작은 탭을 제거한 후 배터리를 사용해야 합니다. 보청기 전문가가 알려준 대로 새 배터리를 보청기에 넣습니다.

정기적으로 배터리 테스터를 이용하여 배터리 상태를 검사합니다. 아이가 충분한 연령이 되었다고 생각한다면 아이에게 보청기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십시오.

 

 

주의

절대로 아이가 배터리를 가지고 놀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소형이기 때문에 아이가 배터리를 삼킬 수 있습니다. 아이가 배터리를 삼킨 경우 즉시 병원으로 데려가서 조치를 받으십시오.

영유아가 이어몰드와 배터리를 입에 넣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질식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